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예술 행사 안내

by 퍼플레인김 2023. 3. 26.
728x90
반응형

충북대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와 함께 하는 세계자폐인의 날 기념 예술 행사를 안내합니다. 

2021년과 2022년에 실시하였던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대국민 강좌'는 올해는 실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술속의 자폐인 그 아름다움이라는 예술 행사를 통해 충청 지역의 발달 장애인 및 자폐인 당사자분들의 뛰어난 예술성을 행사를 통해 홍보하여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열립니다. 

세계자폐인의 날

세계자폐인의 날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소개하는 세계자폐인의 날입니다. 

세계자폐인의 날, 또는 세계 자폐 인식의 날(World Autism Awareness Day)은 매년 4월 2일에 전 세계에서 자폐 장애 인식 개선을 촉구하도록 지정된 국제 기념일이다. 
2007년 유엔 총회의 만장일치 결의로 선언되었다. 
자폐는 성별, 인종, 사회적이고 경제적인 지위에 상관없이 3세 이전에 발생하는 평생 발달 장애이다. 현재 전 세계 자폐성 장애를 가진 사람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 장애는 특히 개발도상국의 많은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 공동체, 사회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이 날은 자폐인들의 삶을 보다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이를 통해 자폐인들이 완전하고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날은 전세계적으로 랜드마크가 되는 장소에서 자폐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파란색 조명을 밝히는 '파란 빛을 밝혀요(Light it up blue)'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한민국에서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예술 속의 자폐인, 그 아름다움

 

 

내년에는 예년과 같은 대국민강좌를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에 추가로 진행되는 행사는

6월말~7월초 발달장애인 전문가 대상 온라인 심포지엄

10~11월 경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온라인 세미나입니다. 

메일로 소식을 받고 있어서 저도 챙겨서 참여하는 온라인 행사입니다. 

 

충북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장 손정우 교수님의 초대의 글입니다. 

 

충북대학교 병원 1층 본관과 로비에서 미술전시회 및 발달장애인 첼리스트 이정현씨의 연주회도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행사 리플렛입니다. 

 

 

 

열명의 작가들이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나봅니다. 

실제로 보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